• 최종편집 2024-04-17(수)

전체기사보기

  • 백마강 백제역사 너울옛길에 전망탑 들어선다
    (전망탑 디자인 시안 1안 / 부여군청 제공)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조성 중인 백마강 백제역사 너울옛길에 전망탑이 들어섬에 따라, 군은 지난 16일 여성문화회관에서 백제역사 너울옛길 조성사업 관광거점시설 디자인 설명을 위한 지역의견 수렴 공청회를 가졌다.   이날 공청회에는 박정현 군수, 송복섭 의장, 군의원, 군정자문위원회 위원,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여군지역계획총괄가인 한남대학교 강인호 교수가 설명회 좌장을 맡았다.   공청회는 박정현 군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담당팀장의 추진현황 보고에 이어 강인호 교수가 그동안 군이 검토했던 각 전망탑 디자인 시안에 대한 개념 설명과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고, 이후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 시간으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대상인 3가지 디자인 시안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는 총 1,756명(주민 895, 공무원 861)이 참여한 가운데 해상왕국 백제의 이미지와 백마강의 강물과 너울을 표현한 1안이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발표됐다.   공청회에 참석한 부여군의회 송복섭 의장은 “1안으로 선택하는 좋을 듯하며, 1안의 상부에 계백장군 동상이나, 황토돛배 등의 상징물을 세우는 것도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정달식 군정자문위원회 위원장은 “공청회 전 사전 설명이 필요했으며, 설문조사 결과 1안이 다양한 층에서 지지를 받았으므로 이후 다양한 계층 참여를 통한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면서 “경관 및 하천부지 활용에서는 장소 변경이 오히려 좋을 것 같으며, 현재 추진 중인 다른 사업과 상호 연계하여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부여군의회 이원복 의원은 “설문조사 결과 1안은 젊은 사람들이 선호하며 3안은 중장년층들이 많이 선택한 것 같다. 부여군의 주된 관광 연령층은 중장년 세대가 많으므로 3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냈다.   대다수 공청회 참석자들은 이날 지역의견 수렴 공청회 개최가 군 행정 발전의 모습을 보여줬고 공론화 자리를 마련했다는데 긍정적이었으며, 설문조사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다만, 설문조사 참여 인원이 적었으며 사업 추진 과정에 사전 설명이 부족했다는 점은 소수 의견으로 제기됐다.   공청회 좌장을 맡은 한남대 강인호 교수는 마무리 발언에서 “많은 의견이 오고 갔으나 군이 주민의견 수렴에 애쓰고 있으니 부여군을 믿고 신뢰했으면 좋겠다”며 “보편적으로 설문이 수백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1,756명의 설문조사 표본이면 충분히 신뢰할 수 있고,디자인 시안이 결정되고 나면 전망탑과 하부 구조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니 향후 추진과정에 건축전문가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면서 추진해주기 바란다”는 말로 공청회를 마무리 했다.
    • 뉴스
    • 충남
    2019-05-22
  •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 본능”
    (당진서 ‘세계 금연의 날’ 맞아 금연 홍보 행사 개최)   충남도는 22일 당진시와 함께 당진 공용버스터미널에서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금연지도원, 당진보건소 직원, 도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폐 능력 측정, 전시, 홍보물품 배부 등의 순으로 마련했다.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 본능’이라는 구호 아래 펼친 이날 행사에서는 체험부스를 통해 호기 일산화탄소 및 간이폐활량 측정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금연 실천과 유지를 돕기 위한 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 등을 진행했다.   또 금연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흡연자 폐 모형과 타르 축적 모형 등 흡연 폐해 관련 자료를 전시해 흡연의 심각성을 알리고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도 앞장섰다.   아울러 행사 이후에는 당진시와 함께 당진종합병원을 중심으로 공중 이용시설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금연구역 지정 △금연표지 부착 △금연구역 흡연자 적발 등이며, 적발한 위반 업주와 금연구역 흡연자는 계도 조치했다.   도 관계자는 “각종 금연 사업으로 흡연율은 감소 추세지만, 아직 충남 흡연율은 다소 높은 수준”이라며 “오는 6월부터 진행하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비롯해 앞으로도 흡연율을 낮추기 위한 홍보 캠페인, 금연 치료비 지원 등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금연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
    • 세종/내포(홍성.예산)
    2019-05-22
  • 충남혁신센터, 우수기업 성과 공유 및 교류의 장 개최
    (제2회 스타트업 혁신가의 날 / 포스터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센터)는 오늘(22일) 충남센터에서 “제2회 스타트업 혁신가의 날”을 개최했다.   충남센터는 ‘창의․행복․성공에너지의 나눔터, 충남’이라는 비전으로 지난 2015년 5월 개소한 이래 지역의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또한 창업아이디어를 발굴, 지원하는 아이디어 공개 오디션인 ‘100번가의 톡’을 2015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작년부터는 보육기업 중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게 우수기업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충남센터는 창업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센터의 특화분야인 태양광, 농식품융복합, 무역 지원에서도 성과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KAIST 경영대학 조성주 연구교수의 특강과 우수기업 인증패 수여, 우수인증기업 피칭, 보육기업 투자상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우수기업 인증패는 올해 상반기 새롭게 선정된 5개 기업에 인증패를 수여하는 것으로 수여기업은 성과사례를 발표한다. 부대행사로 7개 보육기업의 투자상담회와 농식품융복합 분야 13개 기업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품평회’가 동시에 열렸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행정자치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이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인 만큼 충남센터가 지역 벤처창업 지원의 허브이자, 창업기업과 직원들의 도전정신을 실현시키는 대표 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병우 센터장은 “창업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충남센터와 창업기업간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앞으로 더욱 창업가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뉴스
    • 세종/내포(홍성.예산)
    2019-05-22
  • 도내 경로당, 쾌적하고 안전한 쉼터로 조성
    (경로당 환경개선 작업 / 사진 =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제공)   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성순)와 충남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당진시 송악2리 경로당 실내환경 개선 사업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도내 총 10개소의 관리 취약경로당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 교체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한노인회 시군지회를 통해 추천받은 경로당의 관리 상태를 진단하고 KCC아산공장, ㈜코스모스벽지의 도배, 장판 생산 물품을 활용, 시군 전문봉사자들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진행된다.   도내 자원봉사센터, 광역경로당지원센터의 협업과 기업의 물품 후원, 전문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취약경로당 실내환경 개선사업은 어르신들의 주 생활 시설인 경로당의 실내 환경을 개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3년 째 이어오고 있는 사업이다.   박성순 도자원봉사센터장은 “도내 어르신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참여해 주신 전문봉사자와 후원 기업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도센터는 앞으로도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
    • 세종/내포(홍성.예산)
    2019-05-22
  •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구봉초 등굣길 안전활동 현장 격려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구봉초 등굣길 안전활동 현장 격려 / 사진 = 대전경찰청 제공)   대전경찰청(청장 황운하)은 2019.5.22.(수) 08시, 서구 관저동 소재 구봉초등학교 정문에서 서부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등굣길 교통안전활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녹색어머니회를 비롯하여 모범운전자회, 교사, 학생, 교통경찰 등 45명이 참여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무단횡단을 금지하는 문구가 새겨진 지우개와 연필을 나누어 주며 안전한 보행 습관을 길러주었다.   이 자리에서 학교 주변 안전한 교통 상황을 위해하는 요소를 파악하고 교통 시설물 건의 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등굣길 지도 후 녹색어머니회 회원 2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조찬 간담회를 실시했다.   또한 앞으로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은 지속적으로 어린이 등굣길 안전활동에 참여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 회원들에게, “스쿨존 교통 시설물 점검 등 어린이들의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통사고 예방 등굣길 지도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다.”고 말했다.
    • 뉴스
    • 대전
    2019-05-22
  • 강의 경연대회 최우수상에 송승훈 주무관
    (공무원교육원, 원내교수 대상 강의 경연대회 개최 / 사진 = 충남도청 제공)   충남공무원교육원(원장 박용권)은 20일 원내교수(직원)를 대상으로 강의 경연대회를 개최한 결과, 송승훈 주무관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이어 우수상에는 이기석 사무관과 최영일 주무관이 각각 수상했다.   교육원은 앞서 원내교수들이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1차 내용심사(19명)를 통해 최종 8명을 선발, 강의 경연대회를 실시했다.   송승훈 주무관은 “강의역량의 부족함으로 스스로 깨닫는 성찰의 시간이었다”며, “향후 HRD한마당에서 충남의 대표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용권 원장은 “원내교수의 품질강화를 통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교수역량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무원교육원은 경진대회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우수교수요원을 전국 HRD한마당(강의·연구개발분야) 및 학술대회 등에 참여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뉴스
    • 세종/내포(홍성.예산)
    2019-05-22
비밀번호 :